블로그를 시작하려고 고민 중이신가요? 저는 워드프레스와 블로그스팟, 티스토리 등을 다 운영해 보았습니다. 어떤 플랫폼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판단하기에는 초보자 입장에서 쉽지 않습니다.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플랫폼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보고 당신의 상황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국내 블…
블로그 운영할 때 이런 메세지 한번 쯤은 보셨을 겁니다. "할당량 초과" 메세지인데요. 우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서치 콘솔에 구글에 내 게시물의 URL이 색인되고 검색되게 하기 위해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등록되기도 하고, 예전에는 제 기억에는 5분 정도 지난 뒤에 등록해도 등록이 되었던 것으로 기…
ChatGPT로 구글 애드 센스 승인 받기 실패한 2번 째 이야기 입니다. 부끄럽게도 ChatGPT를 이용해서 블로그 글을 100개를 썼지만 여전히 승인이 나지 않고 있습니다. 글의 내부 링크 작업도 하고 생각날 때 마다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도 달고 했습니다. 그랬지만 아직 승인 나지 않았습니다. "나의 시간, 노력…
글이 좀 뜸했습니다. 그동안 저는 새로운 블로그를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ChatGPT를 이용해서 글을 작성했고요. 어느 순간 글이 74개가 쌓여 있게 되었어요. 애드센스 승인이 안나는 이유로 글이 모자란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ChatGPT에게 물어도 양의 문제는 충족이 된것 같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제가 이용한 …
블로그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사람은 무에서 유의미한 글이 나오거나 훌륭한 글이 나오지 않습니다. 인풋이 있어야 아웃풋이 나오죠. 철학 같이 자신의 생각 만으로 글을 쓰는 분야도 있기는 하지만요. 제가 그 정도로 훌륭한 사람은 아니어서 궁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고 스티브 잡스 같은 경우도 아이폰에 전화기, 인터넷, 컴퓨터를 몰…
부업, 돈 버는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애드센스로 부업을 하고 있고요. 블로그스팟과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소소하게 돈을 벌고 있습니다.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싫어서 저는 이렇게 벌지만요.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즐거운 분들도 있을 거잖아요. 그런 분들은 다른 분야의 부업을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제가 알아낸 부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
세상에는 얍삽한 사람이 많으며 여러가지 꼼수를 쓰는 사람들이 넘쳐 납니다. 저도 블로그 부업 생활을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깨달은 것이 있어 공유하기 위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일단 새치기 광고가 무엇인지부터 아셔야 될 것 같습니다. 광고주 <-> 구글 ads <-> 구글 애드센스 <-> 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