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할 때 이런 메세지 한번 쯤은 보셨을 겁니다. "할당량 초과" 메세지인데요. 우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서치 콘솔에 구글에 내 게시물의 URL이 색인되고 검색되게 하기 위해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등록되기도 하고, 예전에는 제 기억에는 5분 정도 지난 뒤에 등록해도 등록이 되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뭔가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이번에는 되지 않았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꺼주시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할당량 초과" 메시지는 왜 나오는 걸까?
블로그 포스팅을 한 뒤에 구글 서치 콘솔에 쓴 게시물의 URL을 색인 요청을 합니다. 색인 요청이란 내가 쓴 글을 구글이 검색 엔진에 등록이 되게 함으로써 구글 검색 엔진에 검색어를 입력을 했을 때 색인이 된 문서 들 중에 가장 검색어에 맞는 문서를 검색 결과에 보여주기 위해서 하는 작업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할당량 초과", "일일 할당량을 초과하여 이 요청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내일 다시 제출해 주세요." 라고 나왔습니다.
어제 구글에 빨리 색인 되길 바라는 마음에 색인 등록 신청을 좀 많이 했었는데 아직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
아무래도 구글 서치 콘솔에 URL을 등록할 때 하루에 등록할 수 있는 할당량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까지 등록이 안되는 것으로 봤을 때 시간은 대략 24시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게 한국 시간인지 미국 시간인지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오늘 오전에 하나 글을 쓴 뒤에 "할당량 초과"로 글을 색인할 수 없었고 지금 저녁 때지만 색인을 시킬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기다리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내일 다시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이 인공 지능을 이용해서 대량으로 콘텐츠를 등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런 작업을 해 둔 것 같습니다.
사람이 정상적으로 하루에 1개 내지 많이 써봐야 3개 정도의 포스팅을 하는 정도로는 "할당량 초과"가 나올 일이 없을 테니 나름 합리적인 조치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른 글을 보니 정확하게 자정이 넘어가면 다시 색인 요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
기다려라! 그러면 해결 될 것이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인공지능으로 글 쓰지 말고 직접 쓰세요. 구글의 방패("너 인공지능으로 글쓰냐?")가 더 우수한 것 같습니다. 아직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생각 해보니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색인이 된 것이 10개 이상은 있어야 되겠지' 란 생각에 어제 좀 무리하게 색인 등록을 한 것이 원인인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