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블로그 스팟 글 쓰는 시간을 만드는 방법

 본업이 있으면서 글 쓰는 시간을 확보를 해야 하는데 글을 쓴다는 행위는 절대로 뇌가 피곤한 상태에서 이뤄질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피곤한 상태에서 글을 써봐야 좋은 글이 안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스팟 글을 쓸 때 가능하면 조용한 환경이면 좋고 몸이 피곤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번에 컨디션에 대해서 강조하는 글을 썼었죠.

 블로그를 쓰는 데 특별한 기술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글을 계속 쓰면 됩니다. 꾸준한 글쓰기에 대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시간을 헛되게 쓰면 안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들과의 술 한잔, 혼자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본다거나 드라마 같은 것을 본다던지, 영화를 본다거나 하는 행동을 하게 되면 블로그 스팟 부업 할 시간을 확보할 수 없게 됩니다.

 회사 업무로 지친 상태의 뇌로 글을 쓰게 될 때 정리가 잘 되어 있고 다른 사람이 끝까지 읽을 만한 매력적인 글이 나올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피곤한 상태로 글을 쓰게 되면 '대충 쓰고 자자' 라는 마음이 들게 되고 이런 마음으로 쓴 글이 어떻게 읽는 사람에게 좋은 글로 다가갈 수 있겠습니까?

 블로그 부업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우리는 세상에 태어나 원하는 것을 모두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것을 피할 것을 권합니다.


잠을 줄여가며 글을 쓰지 마세요

잠은 자신이 늘 자는 패턴을 지켜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8시간은 꼭 자야 자고 일어났을 때 머리가 맑습니다. 

잠을 줄이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피부에 발진이 생기더군요. 

몸에 이상이 생기면 글을 쓰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일단 건강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를 해야 글을 계속 써내려 갈 수 있습니다. 

잠은 충분히 잡시다! 사진: UnsplashErik-Jan Leusink


회사에서 글을 쓰지 마세요

우리가 블로그 스팟을 하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부업입니다. 부업이 절대로 본업의 영역을 침해하면 안됩니다. 

회사에서 승진을 할 수 있다면 승진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월급을 200만원, 다음 해에 250만원, 그 다음 해에는 300만원 이런 식으로 고정 수익을 늘려 가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회사에 있을 때는 본업에 충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당 일하는 단가를 높여 가도록 회사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에서는 열심히 일합시다! 본업에 충실합시다! 사진: UnsplashScott Graham

휴대폰을 보지 마세요

휴대폰을 보고 유튜브나 SNS를 보게 되면 20~30분은 그냥 지나가 버립니다. OTT인 넷플릭스나 쿠팡 플레이도 마찬가지입니다. 

정 보고 싶다면 글을 하나 쓰고 보세요. 해야 할 일을 먼저 해 놓고 OTT나 유튜브를 보는 것은 괜찮습니다. 글을 하나 쓰고 성취감을 느낀 뒤 보면 OTT가 더 재밌게 느껴질 거에요. 

휴대폰은 가능하면 안보는 걸로, 글 하나 쓰고 나서 봅시다! 사진: UnsplashSayan Ghosh


돈을 빨리 벌려고 하지 마세요

모든 일에는 인내와 끈기가 필요합니다. 세상에 거저 되는 것은 없습니다. 

최근에 "누구나 돈 벌 수 있다. 1시간 일하고 월 1000만원!" 이란 문구에 현혹되어 유료로 강의를 결제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막상 들어가 보면 별 것 없어요. 유료 강의의 70~80%는 대부분 다 아는 내용입니다. 

돈의 속성이란 책을 쓴 김승호 회장은 

"빨리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는 마음을 갖는 것" 이런 말을 했습니다.

돈을 빨리 벌려고 할 수록 간절함을 이용하려는 사람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글을 잘 쓰는 내공은 하루 아침에 갖추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김승호 회장 사진 스노우폭스 코리아 제공



정리하며

현실적인 목표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1일 1포스팅을 하겠다!" 라든가 "주말에는 컨디션을 위해서 블로그를 쓰지 않겠다" 이런 컨디션 유지를 위한 것도 때로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처해진 환경이 다르고 각자 가지고 있는 열정과 재능, 결과물을 낼 수 있는 능력도 다 다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며 성과가 빠르게 나는 편은 아닙니다. 게으름도 많이 부리는 성격이에요. 제 블로그를 보고 블로그 스팟을 하셔서 성공을 하신 분에게는 진심으로 축하 드리고 싶습니다. 성공을 하신 것은 그분의 열정과 결과를 내는 능력, 운이지 제가 큰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성과를 내지 못하신 분도 계실 거에요. 그 분들에게는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분명 자신에게 맞는 다른 부업이 있으실 겁니다.  

블로그를 처음 하신다면 보통 사람이라면 최소 6개월 이상은 꾸준히 해야 성과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1~3개월 만에 성과를 빠르게 내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온라인 시장은 트렌드가 자주 바뀌고 검색 알고리즘도 계속 변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운칠기삼이라는 말에 어느 정도 공감하실 거에요. 블로그가 그렇습니다. 꾸준히 쓰는 것 3할, 운이 맞아 들어 가는 느낌, 알고리즘의 간택 같은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우리는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전문대학 2년 or 대학교 4년을 공부를 해야 본 직장을 가지고 그때서야 어엿한 사회인으로써 돈을 벌기 시작합니다. 대략 14년(전문 대학)에서 16년(4년제 대학)이나 걸리네요. 

블로그 스팟 부업을 하시면서 너무 급하지 않은 마음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한 노력과 인내, 그리고 건강 관리를 강조하면서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