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도메인 애드센스 승인 조합 추천 장점 2가지 추측

 현재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상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스팟에 .com으로 시작하는 도메인을 사서 블로그스팟과 연결한 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이런 방법이 있었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럴듯한 방법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유튜버 '블로소득(Blogspot)'님의 영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스팟 실패 사례' 영상을 보고 힌트를 얻었는데요. 사실 그분 아이디어에 설명을 한 것에 가깝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 그리고 후속 조치(블로소득 유튜버 방법)

티스토리 + 도메인 구입 -> 티스토리와 도메인 연결 -> 승인용 글 작성(chatGPT 이용) -> 구글 애드센스 승인 -> 티스토리와 도메인 연결 해제 

이후에 2가지 길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된 도메인을 

1. 블로그스팟에 연결

2. 워드프레스에 연결

하는 것입니다.

 

리뉴얼 된 티스토리 캡쳐 화면


티스토리 도메인 조합 애드센스 승인 장점1 - 트래픽을 모으기 좋다

티스토리 + 도메인 구입 연동 조합이 승인이 잘 된다고 합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잘 될 것이라는 것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카카오 소속의 블로그 운영 플랫폼이므로 다음 검색엔진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 쓰는 글은 최신성을 중요시하는 다음 알고리즘 덕에 일정 기간 상위 노출을 차지하다가 내려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글의 퀄리티는 어느 정도 되야 합니다.) 

그래서 일정 수준의 트래픽(사용자 방문)을 유도하기 좋은 플랫폼으로 보입니다.  

구글 봇이 일정 수준 이상의 트래픽을 얻어야 심사를 하는 조건이 발동 된다는 글도 어디서 봤기 때문에 티스토리로 트래픽을 모으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도메인 조합 애드센스 승인 장점2 - 티스토리와 수익을 나누지 않아도 된다

위의 방법으로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뒤에 티스토리와 도메인은 연결을 해제 한 뒤에 워드프레스 플랫폼이나 블로그스팟 플랫폼으로 이사를 갈 경우에는 티스토리 + 도메인 조합으로 블로그 운영할 때 보다 정말 큰 장점이 있는데요.

바로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수익을 나누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2023년 9월 쯤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 사건이 터집니다. 티스토리에 자신들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로 광고를 넣기 시작한 것입니다.

건물로 비유하자면 티스토리 건물에 블로거가 무료로 세를 얻어서 쓰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올만한 글을 쓰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잘 보이는 곳에 배치 하여 돈을 벌고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티스토리 건물주가 "제일 잘 보이는 애드센스 광고 위치가 어디야? 거기다가 내 애드센스 광고 앞으로 넣어줘!" 하고 제일 상단에 자신들의 광고를 넣기 시작했어요. 

이 사건으로 인해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50% 이상 급감하기 시작합니다. 이게 정말 황당한게 워드프레스 서버 비용이 한달에 28$~30$ 정도 합니다. 이 비용을 내면 온라인 건물주가 되는 것이죠. 

티스토리를 쓴다는 이유만으로 하루에 100$ 버는 사람은 하루에 티스토리에 일세를 50$을 내게 됩니다. 한달이면 1500$의 월세를 내게 되는 것이죠. (저는 당시 하루 10$에서 5$로 수익이 감소했었습니다. 저도 워드프레스로 옮겼죠.)

그래서 티스토리로 고소득을 내시는 분들이 대거 워드프레스로 이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관련 글 - 티스토리 자체광고 후 애드센스 수익 급감 (평균 페이지 CTR 감소)

아직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유지 중이에요.

하지만 우리는 어떻게 한다고 했죠? 티스토리 + 도메인 조합으로 애드센스 승인만 받은 뒤 티스토리와 연동을 해제하고 워드프레스와 도메인을 연동하거나 블로그스팟과 도메인을 연동합니다.

이럴 경우 워드프레스(클라우드 웨이즈) 서버 비용 28~30$ 정도를 내거나 블로그스팟의 경우는 무료니까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면 100% 내 돈이 되게 됩니다.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블로소득(BlogSpot) 유튜버의 추측 정리

블로소득님은 블로그스팟 용 도메인을 사지 않고 블로그를 운영 중입니다. 블로그에 방문 했을 때 애드센스 승인이 왜 안된지 모르겠어요.  

블로소득님의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결론은

1. 티스토리 + 도메인 조합

2. 경제, 용어 정리, 자동차 4차 산업 등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주제 글 쓰기.

블로소득 블로그 구경 가기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저의 추측

저의 결론은

1. 블로그 용 도메인은 무조건 사는 것이 좋다(저의 경우는 블로그스팟 용 도메인을 샀습니다. 저의 경우는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 이상하게 블로그스팟 도메인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글을 쓴 날은 노출이 되지만 글을 쓰지 않은 날은 노출이 되지 않는 느낌입니다. 

이사장잡스 도메인 연결한 블로그의 통계

쿠팡마인드 아이티구루 도메인 연결하지 않은 블로그의 통계

https://coupangmind.blogspot.com/ 저의 또 다른 블로그입니다. 구팡 파트너스를 하려고 마음 먹고 만든 블로그이기 때문에 쿠팡 단어를 링크를 넣어 주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통과 아직 못했습니다. (이 블로그로 가신 뒤 제가 추천하는 제품을 구입하거나 24시간 안에 쿠팡에서 물건을 사게 되면 제가 커피 한잔을 사 먹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반면에 도메인을 연동한 이 블로그의 경우는 글을 쓰지 않는 경우에도 하루 방문자가 꾸준히 적게라도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도메인을 사서 블로그스팟과 연동하는 것이 .com 도메인 바로 앞에 내 블로그의 url이 들어가는 것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2. 한 주제로 쓰는 것이 좋다. (이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스팟 관련 글)

3. 자연 검색으로 블로그에 사용자를 유입 시키는 것이 좋다. (검색엔진 색인 등록 꼭 할 것!) 


글을 정리하며

아직까지 저도 블로그스팟에서 디폴트로 주는 도메인으로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했는데요. 쿠팡 파트너스 용으로 만든거라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해도 상관이 없기는 하지만 잘 노출이 안되는 것은 조금 이상한 것 같습니다. 아직 초기여서 그런건지 글을 좀 더 쌓으면 될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새로운 블로그스팟도 애드센스 도전을 계속 할 것이고요. 

여러분들도 애드센스 승인 통과하셔서 부수입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 보러가기 (애드센스 승인 관련 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될 때 확인하면 좋을 6가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제언 2가지 그리고 사이트 속도

애드센스 승인 위하여 technical SEO 맞춰서 글쓰기

애드센스 승인 안 날 때, 블로그 마음가짐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설정은 수동 광고 보다는 자동광고로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은 언제 날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