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ive Advertisement

블로그스팟 에디터 작성 하는 방법 (이것만 해도 구글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된다고?)

 블로그스팟 기본 글쓰기 관련 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스팟은 사용자가 글을 작성하는 것 만으로도 구글 검색 엔진에 어느 정도 최적화가 되게 끔 설계 되어 있습니다.  


'h1'~'h4' 태그 '단락형식'과 '보통' 의 차이에 대해서


주 제목의 경우는 h1 태그입니다. h1 태그는 문서 당 꼭 한 개만 들어가야 합니다.

제목의 경우는 h2 태그입니다. 

부제목의 경우는 h3 태그입니다. 

소제목의 경우는 h4 태그입니다. 

h1 태그는 하나만 들어가면 좋습니다. 제가 권해드린 테마를 보시면 제목만 h1 태그로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스팟 유료 같은 무료 테마 변경 글 보러 가기

위의 테마를 적용하셨다면 

창 에디터에서 글을 쓰실 때는

서론을 먼저 적어 주시고(단락 형식, 보통으로 작성) 단락 형식은 p태그가 적용되고 보통은 br 태그로 줄 바꾸는 모습입니다. 


제목을 적으시고 h2 태그

제목에 대한 내용을 적고(단락 형식, 보통으로 작성)


또는 부제목으로 제목을 적으시고 h3 태그 사용

부제목에 대한 내용을 적고(단락 형식, 보통으로 작성) - 저는 크기 때문에  h3 태그를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는 소제목으로 제목을 적으시고 h3 태그 사용

부제목에 대한 내용을 적고(단락 형식, 보통으로 작성) - 저는 크기 때문에  h3 태그를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적어 나가시면 됩니다. 

"단락 형식"은 엔터를 누를 때 마다 한줄이 띄워져서 나오게 되고 "보통"은 엔터를 눌러도 한줄이 띄워지지는 않습니다. 본문을 작성할 때 구글 검색 엔진의 경우 "단락 형식"과 "보통"을 구분하지 않으니 편하신 것으로 쓰시면 됩니다만, 아무래도 단락형식이 한줄을 띄우기 때문에 가독성 측면에서 유리하기는 합니다. 


미리 보기로 내 글 어떻게 나오는 지 체크



미리보기를 클릭해 보시면


에디터에서 앞에 작성한 글이 사용자들이 어떻게 보게 될 것인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관련 설명(대체 테스트 작성 매우 중요)

위의 이미지를 복사를 해서

붙여 넣고 

가운데 정렬 크기를 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설명을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톱니 바퀴 버튼을 누르면

대체 텍스트라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저 곳에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적어 주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대체 텍스트는 다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스팟 에디터 자동 저장 기능

글을 추가해서 수정하거나 새로 쓰게 되면

이런 식으로 되어 있다가 시간이 좀 지나면 


뺑뺑이가 돌다가 위와 같이 바뀌게 됩니다. 블로그스팟은 자동 저장이 됩니다. 백업이 잘 되는 편이니 걱정 안하시고 글을 쓰시면 됩니다. 


글 설정 

우측에 보시면 글 설정에 관련 된 것들이 있는데요. 



라벨 작성


라벨은 블로그에 어떤 내용을 썼는지에 따라서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 글의 경우는 블로그 스팟 에디터 사용법에 관련된 내용의 글이므로 저는 라벨을 "블로그스팟 에디터" 라고 적어줄께요. 


그동안 적었던 라벨들


맞춤퍼머 링크 작성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퍼머 링크입니다. 

자동 퍼머 링크로 그냥 두게 되면 2024년 7월 20번째 블로그 포스트라는 뜻으로 붙게 되지만 검색에 전혀 유리하지 않은 링크입니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글은 블로그스팟 관련 글이고 에디터 관련 글이니까 


맞춤 퍼머 링크를 클릭해주고 "blogspot-editor" 를 써주겠습니다. 그러면 2024년 7월 20번째 글이란 뜻 보다는 의미있는 url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 검색 엔진에 내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위치 작성

위치는 오스트레일리아로 되어 있는데 

한국으로 바꿔줍니다.


검색설명 작성

그리고 중요한 게 검색 설명입니다.

검색엔진 결과창에 검색 설명의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사람들을 끌어올 수 있게 내 블로그의 포스트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을 잘 써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서론을 잘 써서 서론의 내용을 갖다 붙이는 식으로 작성해주고 있습니다. 

한글은 한글자당 2바이트이므로 150자를 작성하더라도 70자 정도가 나올 겁니다. 사람들이 자기가 찾을 만한 정보가 있다고 여길 수 있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서론"과 "검색설명"에는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에 대해서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블로그스팟은 구글 환경에 친화적인 모습이라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어느 정도 반영하게끔 사용자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보신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셔서 구글 상위 노출 되는 글 많이 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